-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분류 기준카테고리 없음 2022. 11. 22. 14:12반응형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or 일반쓰레기 분류 기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에는 따뜻한 이불에 싸서 많은 귤을 먹으며 드라마를 몰아서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다만 먹을 때마다 나오는 귤껍질 쓰레기가 있어서 나중에 치우는 게 귀찮을 뿐입니다.. 귤껍질 음식물쓰레기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쓰레기가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어야 할지 귤껍질 음식물쓰레기로 분류되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음식물쓰레기 종류 중 딱딱한 껍질, 뿌리 등은 일반쓰레기이며 부드러운 귤껍질과 같은 종류는 음식물쓰레기 입니다. 그러니까 귤껍질은 음식물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그러나 곰팡이가 피거나 썩은 귤껍질은 일반 쓰레기로 처리해야 합니다. 토마토, 사과 껍질과 같은 부드러운 것은 동물 사료로도 사용할 수 있기 있어 음식물로 버리지만, 이것 또한 상했거나 곰팡이가 있다면, 일반쓰레기로 분류 기준을 삼아야 합니다.
참고로 고추장, 장아찌 같은 음식으로 소금 또는 조미료가 많은 식품은 가급적 물로 씻어 음식물쓰레기로 배출하거나 일반쓰레기로 처리하도록 합니다. 쓰레기 분류할 때동물 사료로 사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미료가 너무 많거나 변질되거나 단단한 뼈, 단단한 야채 껍질 등은 동물 사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조개껍데기나 달걀껍데기도 동물 사료로 넣을 수 없기에 일반 쓰레기로 나뉩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귤껍질은 일반적인 쓰레기가 아니라 귤껍질 음식물쓰레기임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귤, 바나나, 사과 등의 딸기, 토마토 등의 줄기가 상대적으로 부드러워 가축이 먹을 수 있는 것들은 음식물쓰레기로 배출하면 됩니다.
하지만 건조한 귤껍질은 일반쓰레기로 분류합니다. 마른 귤 껍질을 믹서기에 갈았다면, 그건 또 음식물쓰레기로 버릴 수 있습니다. 같은 음식이라도 저장, 보관에 따라 따르게 버리는 것입니다. 이런 쓰레기 분류방법은 생활 속 상식 중에서 알아두시면 편하게 쓰레기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류 기준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정확하게 귤껍질 버리는 방법은 아파트 단지 내 안내문이나 관할 주민센터 등에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딱딱한 껍질과 씨앗은 일반 쓰레기로 분류됩니다. 파인애플, 호박, 수박 등은 껍질이 부서져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어야 합니다. 또한 씨앗 중에 복숭아, 감, 망고 등 석과 씨앗도 단단하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려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