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귤피 (진피) 효능
    카테고리 없음 2022. 5. 7. 18:02
    반응형

    귤피 효능 (진피 = 귤껍질)

     

    귤피를 약재에서는 진피라고 불립니다. 귤피은 말린 귤껍질을 말합니다. 색이 붉고 나이가 들수록 좋다고 하여 '홍피'라고도 합니다. 한약재에서는 오래 묵힐수록 비타민이 풍부해 겨울철 기침이나 가래를 치료하는 약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버릴 게 없는 귤은 알맹이로 먹고, 껍질까지 다양하게 활용하여 먹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기를 예방하는데 좋은 귤피입니다.

    귤피에는 귤 과육보다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체내의 대사를 촉진하고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입니다.아, 감기 예방이 되면서 면역력 강회에도 좋습니다.

     

     

    피부에 좋습니다.

    피부에 좋은 비타민 C는 잘 알려진 효과입니다. 감귤류 껍질에는 감귤류 과육보다 비타민C가 4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와 미백 유지에 효과가 있습니다.안녕하세요, 흑우를 제거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감귤류의 비타민 중 비타민P는 혈액순환에 매우 큰 역할을 하며 염증을 완화하고 혈관을 잘 움직이지만 p의 역할도 합니다.고혈압, 심장병, 혈압 등의 성인병과 싸우기 위해서입니다.
    성인 많은 질병의 주요 원인인 콜레스테롤 감소는 당뇨병, 뇌졸중, 동맥경화 등 다양한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그들을 해방시킵니다. 또한 가스의 순환에 의해 감기가 쉽게 낫게 됩니다.


    악취를 없애는데 좋습니다.

    귤껍질은 몸에서 역겨운 냄새가 나는 사람을 돕습니다. 중국 책, 본초정화에 따르면 귤피을 오래 먹으면 체취가 사라집니다. 또 귤피 하나와 감초 하나를 달여 주기적으로 마시면, 또한 인체의 냄새도 없애줍니다 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따라서 고령자의 냄새를 없애는 효과도 있습니다. 일반 노인들의 냄새는 피지의 지방산 냄새로, 귤껍질은 노인들의 냄새를 제거합니다.


    변비예방입니다.

    귤에는 펙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장의 움직임을 촉진하고 장내 이물질을 제거하여 근육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 펙틴은 귤 열매 속의 하얀 피부에 많다고 생각됩니다. 귤피을 벗길 때는 하얀 걸 더 넣어야 돼요.
    감귤류의 껍질은 대장에 좋고 한약 목록에 올라 있는 한방 지식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약한 위를 보호하고 장기를 강화한다는 허브 책도 있었습니다. 저는 소화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신진대사 입니다.

    귤피차가 있어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입니다. 헤스피리딘은 리파아제 지방분해효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나리딘은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우리 몸의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감기 예방뿐만 아니라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귤껍질에는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귤껍질차도 피부를 이용하여 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마시는 것도 체중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항상 동시에 운동해야 합니다.


    항산화효과입니다.

    귤과 귤피에는 비타민 C, 헤스페리딘 함유에다가 노빌레틴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산화가 노화 과정의 주범입니다. 귤피차를 마시면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의 노화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로가 풀립니다.

    구연산이 많은 귤껍질입니다. 구연산은 피로회복 음료에 사용되는 성분으로 우리 몸에 축적된 젖산으로 인한 피로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감귤류 껍질 차를 마시면 구연산의 작용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귤을 먹은 후 남은 껍질을 눕히고 귤피을 직접 삶는 사람도 있지만 농약이 들어있어서 권하지는 않습니다.
    집에서 만들 경우에 귤 껍질에 약이 많이 들어가 있을겁니다. 하지만 상업적으로 재배된 귤은 살충제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귤껍질에 농약이 들어있지 않으면 사용할 수 있어요.

    집에서 직접 귤피차를 만드는 경우 귤을 먹은 후 껍질을 깨끗이 씻고 말려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귤피을 소금물에 담가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소금물로만 씻는 게 불안이 있을 경우 식초나 베이킹소다로 세척하면 됩니다.
    저는 집에 식품건조기가 있어서 귤 껍질을  식품 건조기를 사용해 말렸습니다. 그 후 조금 더 오래 고소하게 보관하고 싶다면 프라이팬에 약한 불로 살짝 볶아 보관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건조 후에는 통기성이 좋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귤피를 차를 마실 때 물에 끓여서 차를 마십니다. 한약을 끓이는 끓이는 것처럼 저온에서 달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거기에다가 설탕이나 꿀을 넣어 마시거나 생강을 넣어 끓인 후 음료수에 넣어 마시기도 합니다. 높은 온도에 팔팔 끓임연,면 귤피의 좋은 성분들이 빠져나가 좋지 않습니다.

    귤껍질은 먹는 것 외에도 실생활에서 여러가지 용도가 있습니다.
    가습기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수분이 많아 가습 효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귤껍질은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방에 놓아두면 냄새를 없앨 뿐만 아니라 가습기 역할도 하기 때문에 귤껍질을 자연가습기로 사용합니다.
    전자레인지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감귤류 껍질을 2분간 전자레인지로 가열하여 전자레인지 내 수분을 유지합니다. 물기가 마르기 전 키친타월로 닦으면 청소가 간편하고 전자레인지 속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귤껍질을 그대로 버리면 일반쓰레기가 아닌 음식쓰레기로 분류하여 버리면 됩니다.

    귤피차를 적당량 마시는 것이 권장되며, 위가 너무 약하면 트림이나 구토 등의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하루 1~2잔 정도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